최종편집 2024-03-28 13:35 (목)
충남도립대학교 제19회 학위 수여식
상태바
충남도립대학교 제19회 학위 수여식
  • 이존구 기자
  • 승인 2018.02.12 13:20
  • 호수 12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476명 배출…전체수석 윤석은 씨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지난 7일 해오름관에서 ‘제19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임준형(환경보건과), 김지연(자치행정과) 씨는 졸업생(476명) 대표로 학위증서를 받았다. 특히 윤석은(헤어뷰티과) 씨는 전체 수석 졸업자로 도지사 표창을, 그리고 유은아(건설정보과) 씨는 전체 차석자로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학업성적 우수자에게는 총장상도 수여됐다. 이소영(건설정보), 박소희(소방안전관리), 김정윤(전기전자), 이다희(컴퓨터정보), 박태숙(자치행정학), 임수진(인테리어패션디자인), 이다은(헤어뷰티) 등에 대해서다. 그리고 근면 성실하게 학업을 마친 유다영(헤어뷰티), 박주형(작업치료), 김지연(자치행정), 임호빈(자치행정학) 씨에게는 총장 특별상도 안겨줬다.

허재영 총장은 “이제 삶의 현장에서 지금과는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야 한다”며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만 찾아온다. 사회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충남도립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1998년 개교한 후 해마다 35명꼴로 공무원을 배출했다. 지역대학으로서는 드물게 대기업인 한화큐셀코리아(24명)와 CJ제일제당(6명)의 공채시험에 합격시키는 능력도 보여줬다.

교육부로부터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전 분야에서 ‘A’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그리고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과 더불어 기관평가인증도 획득함으로써 대학의 경쟁력도 높였다.
이밖에 도립대는 글로벌 인재도 지속적으로 양성했다. 캐나다 대학과 복수학위제 및 인턴십 프로그램, 싱가포르 어학연수 등의 교류활동을 통해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다금 2019-05-11 15:31:14
역시 다희언니 얼굴도 이뿌고 공부도 잘해!!! 넘멋져용!!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