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2 (수)
어르신들 정담 나누며 웃음꽃 ‘활짝’
상태바
어르신들 정담 나누며 웃음꽃 ‘활짝’
  • 박미애 기자
  • 승인 2018.05.21 14:21
  • 호수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새마을협의회, 면 경로잔치 풍성
▲ 새마을 강민희 군협의회장·강기자 군부녀회장·강선형 면부녀회장, 화성 양근석 면장·정순창 면 노인회장·새마을 송태근 면협의회장이 지역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바쁘신 와중에도 행사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자리이니만큼 맛있는 음식 마음껏 드시며 정담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화성면새마을협의회(회장 송태근· 강선형)가 지난 11일 ‘화성면 경로잔치 및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행사를 물여울농촌체험장(구 화암초)에서 가졌다.

지역 어른 3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민문홍 총무의 사회로 진행됐다.
행사는 인사 및 축사, 케이크절단식, 풍물공연과 노래공연, 오찬 순으로 펼쳐졌다.
먼저 정순찬 면노인회장은 “해마다 경로잔치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푸짐하게 차린 음식 먹으며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또 양근석 면장은 “행사장이 협소해 경로잔치에 더 많은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하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앞으로 더욱 면에서 열과 성을 다해 지역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어른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케이크절단식, 화성면 주민자치위원회 풍물팀(회장 이옥순)과 노래교실팀(회장 강선형)의 흥겨운 공연 한마당, 정성 가득 담긴 푸짐한 점심이 이어져 면민 모두가 웃음꽃 가득한 하루가 됐다.

특히 불편한 교통으로 각 마을이장들이 손수 자가 차량을 이용해 지역 어른들을 행사장에 모시고 오는 등 함께 동참하고 즐기는 시간이 됐다. 
한편 화성새마을은 송태근·강선형 회장을 비롯해 민문홍·이옥순 총무 등 임원진을 비롯해 3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